경콘진, 더 샌드박스와 메타버스 인재 양성.. 오는 27일까지 수강생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메타버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3년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수강생들은 더 샌드박스가 제공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툴인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학습한다.

전체 교육 과정은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9월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주 1회로 진행되며, 교육 수강비는 전액 무료다.

더 샌드박스는 올해 말까지 누구든 직접 만든 콘텐츠를 랜드(LAND)에서 공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어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 통해 양성된 크리에이터들 또한 오는 연말 자신들의 콘텐츠를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에 공개하고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지역 거점 취․창업 지원 시설로 디자인과 콘텐츠 융합 취․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더 샌드박스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메타버스 내에서 가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교육 파트너들과 함께 50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했다.”라며 “상대적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지역에 오프라인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