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예경, ‘2025 예술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2월26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보유한 예술 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5 예술분야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예술분야 창업기업의 업력과 성장 단계에 따라 ‘초기창업①, ②’와 ‘창업도약①, ②’ 총 4개의 유형으로 나뉜다. ‘초기창업’은 예비창업자와 업력 3년 미만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창업도약’은 업력 3년 이상 7년 이내 예술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을 비롯하여 하며 창업교육, 1:1 멘토링,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외부자원 연계, 네트워킹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유형별로는 단계별 예술기업의 수요와 성장 단계에 기반한 예술기업 특화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있다. ‘초기창업①’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국내시장의 판로개척에 집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기창업②‘는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창업도약①’은 사업 확장 및 글로벌 진출 준비 지원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도약②‘는 후속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부분의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형별 운영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업력과 성장 단계에 따라 4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26일(수)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 누리집(https://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된다.

한편, 와우테일은 작년에 본 사업에 참여한 창업팀에 대한 인터뷰를 했는데, 아래를 참고하시길.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

많이 본 기사